HOME >NEWS >“남편이 많은 것을 견뎌내고 극복해야 했다”

“남편이 많은 것을 견뎌내고 극복해야 했다”

2024-11-15 21:50:26

그렇더라도 몇 백만원씩 사재기하는 비정상 거래가 일어나지 않게 대량 판매 금지를 약국에 권고하는 등 비상한 방안을 찾아야 한다.

하지만 ‘최대 50% 보조금 지급이란 당근에 이끌려 일본으로 몰려가고 있는 공장들은 한국의 주력 제품들과 겹친다.일본 정부는 삼성전자에도 TSMC 못지않은 지원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편이 많은 것을 견뎌내고 극복해야 했다”

실제 삼성전자가 최근 발표한 요코하마 연구개발(RD) 거점 투자비용 400억 엔(약 3657억 원) 중 절반인 200억 엔을 일본 정부가 보조하기로 했다.중국의 ‘반도체 굴기는 미국의 집중 견제로 기술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반도체 기업들은 보통 라인당 수조∼수십조 원의 감가상각비를 5년에 걸쳐 반영한다.

“남편이 많은 것을 견뎌내고 극복해야 했다”

12∼28나노 반도체 파운드리 공장인 TSMC의 구마모토 1공장은 총 투자비용 11조2000억 원의 41%에 해당하는 4조5600억 원을 보조 받았다.일본은 TSMC가 추진 중인 파운드리 2·3공장 계획에 쐐기를 박기 위해 보조금 비율을 50%까지 올린다는 방침이다.

“남편이 많은 것을 견뎌내고 극복해야 했다”

D램 시장 세계 3위인 마이크론이 일본 생산기지를 활용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위협할 수도 있다.

반도체 전문가들은 정부 지원과 인건비 감축 등으로 확보한 자금은 다음 단계의 시설 투자로 흘러 들어간다고 보고 있다.전기요금은 에너지 안보와도 직결된다.

이대로 두면 한전의 경영 악화를 넘어 국가 경제 전체를 흔들 수 있다.한전이 대규모 회사채를 발행하면서 채권 수요를 빨아들여 기업의 자금 조달이 어려워지고 채권 금리 상승까지 초래했다는 비판을 받는다.

이념과 포퓰리즘으로 밀어붙인 잘못된 정책이 가계와 기업의 살림을 더욱 어렵게 한 것이다.돈이 부족했던 한전은 그간 전력채를 대규모로 발행해 그 자리를 메워 왔다.